[OSEN=장진리 기자] 아이유가 음원 차트를 장악했다.
26일 오전 6시 기준, 아이유의 신곡 '팔레트(Feat. G-DRAGON)'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올레뮤직, 지니뮤직 등 주요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또한 몽키3에서는 '이 지금'이 1위를 차지하며 음원차트의 '아이유 천하'를 이어갔다.
아이유는 지난 21일 음원 공개 이후 '팔레트'로 차트를 독주하며 차트 장기집권체제를 굳히고 있다. 특히 선공개곡 '밤편지'와 '사랑이 잘'로 음원차트를 올킬했던 아이유는 타이틀곡 '팔레트'까지 음원차트 올킬에 성공, 전무후무한 '트리플 올킬'에 성공했다.
아이유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은 정규 4집 '팔레트'는 동명의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와 '이름에게'를 비롯한 총 10개의 트랙이 수록된 앨범이다.
지난 24일 첫 정규 앨범 '23'을 발매한 혁오 역시 타이틀곡 '톰보이'로 벅스뮤직 1위를 차지하는 한편, 전 음원차트에서 아이유에 이어 2위를 싹쓸이하며 선전하고 있다. 혁오의 데뷔 2년 반 만의 첫 정규앨범 ‘23’에는 더블 타이틀곡 ‘톰보이’와 ‘가죽자켓’을 포함해 ‘Wanli万里(완리)’, ‘Die alone(다이 얼론)’ 등 혁오만의 음악적 색깔과 감성이 담긴 12곡이 수록됐다./mari@osen.co.kr
[사진]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