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KPGA] 카이도 코리아, 올 시즌 8개 대회 '카이도 시리즈'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KPGA 양휘부 회장과 카이도코리아 배우균 대표이사. (KPGA 제공)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카이도 골프 코리아가 올 시즌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아투어에서 8개 대회를 개최한다.

한국프로골프협회와 카이도 코리아는 27일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7년 KPGA 코리안투어 카이도 시리즈를 연다고 발표했다.

카이도 코리아는 2015년부터 2년간 시즌 마지막 대회인 '투어 챔피언십'을 개최했다. 올해는 단독 주최로 4개 대회, 공동 주최로 4개 대회 등 총 8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단독 주최로 열리는 대회는 4월27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카이도코리아 챔피언십 1차전을 시작으로 2차전(5월), 3차전(7월)이 열린다. 마지막 4차 대회는 지난 2년과 마찬가지로 시즌 마지막 대회인 투어 챔피언십으로 치러진다.

또 KPGA가 지난해부터 야심차게 기획하고 있는 지자체와 연계한 대회도 카이도 코리아가 공동주최한다. 군산CC 전북오픈, 다이내믹 부산오픈, Only 제주오픈 등의 대회가 '카이도 시리즈'라는 서브타이틀로 진행될 예정이다. KPGA는 이와 함께 경남과 전남 지역의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카이도 시리즈 대회를 추가할 예정이다.

카이도코리아 배우균 대표이사는 "한국프로골프의 발전에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 KPGA 코리안투어가 활성화되어야 전반적인 골프 산업이 발전할 수 있다"며 "이번 시리즈를 통해 국내 골프 산업이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PGA 양휘부 회장은 "큰 결심을 해준 카이도코리아 관계자께 감사하다. 각 대회마다 내실을 다져 양질의 대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2017 KPGA 코리안투어는 총 19개 대회와 총상금 138억5000만원의 규모로 확정됐다. 19개 대회는 2008년 20개 대회를 개최한 이래 역대 두 번째로 많은 대회수고, 총상금 규모는 지난 2011년의 132억원을 넘는 역대 최고다.

starburyny@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