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프라모델러를 위한 궁극니퍼 '갓핸드 SPN-120' 국내 상륙

IT조선 김형원 기자
원문보기

프라모델러를 위한 궁극니퍼 '갓핸드 SPN-120' 국내 상륙

서울맑음 / -3.9 °
프라모델 취미가들 사이에 '궁극의 니퍼'로 불리는 '갓핸드 SPN-120'이 국내 상륙한다.

미니사구(mini 4WD), 밀리터리 프라모델 등 일본 타미야 상품을 공식 수입하는 한국타미야는 일본 갓핸드의 니퍼 'SPN-120'과 니퍼 스탠드인 'NS-B 베이스'등 상품 4종을 11월중 국내 판매한다고 밝혔다.

모델러들에게 유명한 공구 제조사 '갓핸드'는 일본 공구 전문 기업 츠노다 자회사이며, 최근 니퍼를 미소녀 의인화한 '니퍼꼬' 캐릭터를 프라모델 상품화 하는 등 니퍼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갓핸드 대표 상품인 'SPN-120'은 외날 니퍼 공구로 기존 니퍼보다 적은 힘으로 부품을 쉽게 잘라낼 수 있다. 니퍼 길이는 120mm, 무게는 약 50g으로 가볍고 니퍼가 과도하게 벌어지지 않도록 하는 '전개방지핀'과 과도한 힘으로 칼날 파손을 막아주는 '스토퍼'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타사 니퍼로 부품을 자를 경우 부품 표면이 손상될 우려가 있으나, 갓핸드 SPN-120 니퍼는 부품과 가까운 위치에서 절단을 해도 부품의 손상이 적어 추가로 칼, 줄, 사포를 이용한 손질을 하는 수고를 줄일 수 있다. SPN-120 니퍼 가격은 6만2400원이다.



또 다른 갓핸드 니퍼인 'CPN-120-S' 샤프 포인트 니퍼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그립과 스토퍼 기능을 겸비한 판 스프링과 세밀하게 가공된 칼날로 다양한 모형 제작에 사용할 수 있다. CPN-120-S 니퍼는 프라모델 런너와 게이트 절단은 물론 황동선, 알루미늄선 등 연한 금속도 절단 할 수 있다. CPN-120-S 니퍼 가격은 3만9000원.


IT조선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