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금융상품한눈에', 금융상품 850개 "꼼꼼하게 비교해서 선택!"

조선일보 디지털이슈팀
원문보기

'금융상품한눈에', 금융상품 850개 "꼼꼼하게 비교해서 선택!"

서울맑음 / 1.0 °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 캡처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 캡처


은행과 증권사, 보험사 등에서 내놓는 각종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가 서비스를 개시한다.

금융감독원은 14일부터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사이트인 ‘금융상품 한눈에’(finlife.fss.or.kr)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에 접속하면 예·적금, 대출, 연금저축 등 여러 금융사에서 공통으로 판매하는 상품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다.

‘금융상품 한눈에’ 대상 금융상품은 정기예금(160개), 적금(178개), 연금저축(216개), 주택담보대출(133개), 전세자금대출(56개) 등 177개 금융사가 제공하는 853개 금융상품이다.

예를 들어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선택한 뒤 대출 금액, 만기, 상환 방식 등의 세부조건을 입력하면 상품별로 금리 수준과 중도상환수수료 등이 표시된다.

펀드의 경우 자동차보험처럼 특정 업권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은 해당 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연결해준다. 상품 정보는 각 금융사가 협회에 제출하는 자료를 토대로 매달 20일에 업데이트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유사 상품이 손쉽게 비교되므로 금융사 간 가격 경쟁이 촉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이슈팀]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