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무성 "공무원연금개혁안, 개정절감효과 우려 지적 잘안다"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이용문 기자
원문보기

김무성 "공무원연금개혁안, 개정절감효과 우려 지적 잘안다"

속보
이노스페이스 발사체 한빛나노 기립완료…최종기능 점검
"공적연금도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되도록 적극 노력"
[CBS노컷뉴스 이용문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윤창원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윤창원기자)

새누리당은 공무원연금개혁안의 재정절감효과에 대한 우려와 지적을 잘 안다며 집권여당으로서 끝까지 보완해 나가기로 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4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한 비판에 많은 부분 공감하고 비판을 겸허히 수용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하지만 한쪽이 100% 만족할 안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고 최선이 어려우면 차선, 차선이 어려우면 차차선을 선택해야 한다"며 야당의 합의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설명했다.

김무성 대표는 "어려운 과제에 대해 국회와 정부, 전문가와 공무원단체, 시민단체 등이 참여해 최초의 사회적 대타협을 이룬데 의의를 두겠다"면서 "다른 개혁도 해결할 길이 열렸고 자신감도 얻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국민과 언론이 재정절감 효과에 대해 우려와 지적을 펴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이런 비판에 대해 집권여당으로서 끝까지 잘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공적연금부분을 걱정하는 여론이 많은데 앞으로 구성될 사회적 기구에서 국가의 재정을 고려하면서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김 대표는 말했다.

mun8510@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