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임형우, '송포유' 성지고 출신 가수 탄생…'슈스케6' 중 가장 먼저 데뷔

뉴스1
원문보기

임형우, '송포유' 성지고 출신 가수 탄생…'슈스케6' 중 가장 먼저 데뷔

속보
푸틴 "앵커리지 회담서 트럼프 종전안에 동의"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 임형우가 가수로 정식 데뷔하는 가운데, 그의 과거 방송 이력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임형우는 지난해 방송된 SBS '송포유'에서 이승철에게 노래를 배웠던 성지고등학교 출신으로 최근 종영된 Mnet '슈퍼스타K' 시즌6에 출연해 다시금 화제를 모았다.

임형우는 예선 당시 "원래 꿈이 없었는데 이승철 선생님 덕분에 꿈을 찾았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그는 이어 '일진 미화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SBS '송포유'를 언급하며 "후회하는 게 많다. 죽을 때까지 용서받기 힘들 것이다"며 자신 같은 사람이 꿈을 가져도 되는지를 고민했다고 했다.

'송포유', '슈스케6' 출신의 임형우가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 ©  Mnet '슈퍼스타K6' 화면 캡처

'송포유', '슈스케6' 출신의 임형우가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 © Mnet '슈퍼스타K6' 화면 캡처


'슈퍼스타K6'에서 '포맨의 '신촌을 못가'를 열창했던 임형우는 '신촌을 못가' 팀과 손을 잡고 데뷔 앨범을 만들었다. 그의 데뷔 앨범 '감기 조심해'는 그룹 포스트맨의 전 매니저이자 프로듀서인 농촌총각, 포스트맨 멤버인 성태, '신촌을 못가'를 작곡한 프로듀서 민명기와 이석주가 힘을 모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임형우는 지난달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데뷔 앨범 '감기 조심해'의 티저 사진과 앨범 크렛딧을 공개하며 데뷔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누리꾼들은 "임형우 달라진 모습을 기대하겠다", "임형우, 반성하고 노력하는 모습보니 내가 다 흐뭇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임형우의 데뷔 앨범 '감기 조심해'는 오는 5일 공개될 예정이다.
star@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