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전자문서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표·안내문 확인

아이뉴스24 정유림
원문보기

네이버 전자문서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표·안내문 확인

속보
국민연금, 국내주식 목표비중 넘겨도 리밸런싱 유예
네이버앱 비롯해 PC, 모바일 웹에서도 열람 가능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자문서의 1차 발송자로 건강검진표와 안내문을 발송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건강검진표와 안내문은 2026년 건강검진 대상자에게 발송되는 서식이다. 개인 검진 정보와 암 검진, 대사증후군, 검진기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해 7월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최초로 네이버앱을 비롯해 PC, 모바일 웹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도록 선택지를 넓혔다. 수신자는 이메일을 통해서도 PC에서 건강검진표·안내문 열람이 가능하다. 텍스트 음성 변환(TTS) 기술을 활용해 전자문서 내용을 음성으로도 전달해 고령층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건강검진표·안내문 외에도 대사증후군 안내문, 4대 사회보험 고지서, 지역가입자 자격 변동 안내문 등 약 350종이 넘는 다양한 서식을 네이버 전자문서로 열람할 수 있다.

나윤재 네이버 리더는 "지난 5년간 약 700종 이상의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발송해 온 네이버는 올해도 건강검진 대상자 3000만명에게 편리한 전자문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제휴처를 늘리고 기술력을 고도화해 종이 고지서를 대신해 탄소 배출 감축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