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9곳, 에디슨 어워즈 파이널리스트 선정

플래텀 플래텀
원문보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9곳, 에디슨 어워즈 파이널리스트 선정

서울맑음 / -3.9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9개사가 '2026 에디슨 어워즈(Edison Awards)'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

에디슨 어워즈는 198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혁신 기술 시상식으로, 기술의 창의성과 함께 시장 확장성, 사회적 영향력, 상업적 지속가능성을 종합 평가한다. 이번에 선정된 9개 기업은 에너지 전환, 산업안전, 기후위기, 헬스케어 등 경기혁신센터가 중점 육성해온 딥테크 분야에 속한다.

경기혁신센터는 이번 어워드를 준비하며 영문 웹사이트 및 IR 자료 고도화, 기술·제품 시연 영상 제작, 글로벌 심사위원 관점에 맞춘 기술 설명 구조 설계 등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센터 측은 초기 보육 단계부터 기술이 해결하는 문제 정의, 시장과 연결되는 가치 제안 설계, 글로벌 심사 기준에 맞춘 사업 스토리 구성 등을 중심으로 액셀러레이션을 진행해왔다고 설명했다.

김원경 대표이사는 "기술의 사회적 가치와 시장에서의 생존 가능성을 동시에 증명할 수 있도록 지원한 점이 평가받았다"며 "투자·대기업·해외 시장을 연결하는 실행 중심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2026 에디슨 어워즈 최종 수상 결과는 4월 16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발표된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