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 프랑스 출신 센터백 세레스틴 영입으로 수비 강화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제주, 프랑스 출신 센터백 세레스틴 영입으로 수비 강화

속보
미니애폴리스에서 ICE 단속원들 또 남성 1명 사살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K리그1 제주가 수비 보강을 위해 프랑스 출신 중앙수비수 줄리앙 세레스틴을 영입했다.

제주, 수비 재편 위한 새 외국인 카드…세레스틴 전격 영입 (출처=제주 SK)

제주, 수비 재편 위한 새 외국인 카드…세레스틴 전격 영입 (출처=제주 SK)


23일 제주 유나이티드는 폴란드 에크스트라클라사에서 활약한 191㎝ 장신 수비수 세레스틴을 새 시즌을 앞두고 영입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벨기에, 폴란드 등 유럽 무대 경험을 지닌 세레스틴은 탄탄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대인방어와 제공권 장악 능력을 갖춘 수비수로 평가된다.

특히 왼발에서 시작되는 안정적인 빌드업과 전진 패스, 좌우 전개 능력까지 겸비해 세르지우 코스타 감독이 구상하는 후방 빌드업 축구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코스타 감독은 "세레스틴은 수비 전술의 핵심이 될 이상적인 자원"이라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임채민과 송주훈이 팀을 떠난 가운데, 세레스틴은 그 공백을 메우며 수비 리빌딩의 중심축이 될 전망이다.

세레스틴은 "아시아 무대는 처음이라 걱정도 있었지만, 제주의 철학에 감명을 받아 도전을 결심했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