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슈퍼스테이트, 8250만달러 유치…월가 온체인 전환 지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슈퍼스테이트, 8250만달러 유치…월가 온체인 전환 지원

속보
금값, 사상 처음 온스당 '5천 달러' 돌파
[황치규 기자]
[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블록체인 토큰화 스타트업 슈퍼스테이트가 월가를 온체인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8250만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코인데스크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베인캐피털 크립토와 디스트리뷰티드 글로벌이 주도했으며, 갤럭시 디지털, 하운벤처스, 브레반 하워드 디지털, 센티넬 글로벌, 불리시, 하이퍼스피어 캐피털, 플로우데스크가 참여했다.

슈퍼스테이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된 기업들이 기존 중개기관을 거치지 않고 디지털 주식을 직접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이더리움, 솔라나 같은 블록체인에서 IPO를 진행하고, 거래는 즉시 정산되며 투자자 기록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자본 시장 구조를 구축할 수 있다.

이번 투자로 슈퍼스테이트는 이더리움, 솔라나 같은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기업이 자본을 조달하고 주주 프로세스를 운영할 수 있는 툴을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슈퍼스테이트는 12억달러 이상 토큰화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맥킨지, BCG 같은 글로벌 컨설팅 기업들은 향후 10년간 토큰화 시장이 수조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