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충주당협, 시도의원 입후보 예정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뉴스
원문보기

국민의힘 충주당협, 시도의원 입후보 예정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서울맑음 / -3.9 °
[김상민 기자]
국민의힘 충주당협 연수 후 기념 촬영 모습(사진=충주당협)

국민의힘 충주당협 연수 후 기념 촬영 모습(사진=충주당협)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국민의힘 충주당협(위원장 국회의원 이종배)은 6. 3 지방선거를 앞두고 시도의원 입후보 예정자와 충주시장 입후보 예정자를 대상으로 지난 22~23일까지 이틀간 충주시 앙성면 캔싱턴리조트에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입후보 예정자들의 실전 대응 능력을 높이고 정당 후보로서의 책임 있는 역할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초선과 다선 후보의 차별화된 선거 전략을 중심으로 기초와 광역 단위별 역할과 기능, 주민 눈높이에 맞춘 생활밀착형 의정 활동과 행정 운영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특히 기초의원은 현장 중심 민원 해결 능력, 기초자치단체장은 결정과 책임의 리더십, 광역의원은 지역을 대변하는 정책 조정 역할 등이 핵심 경쟁력으로 제시됐다.

참석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각자 출마 단위와 정치 경력에 맞는 선거 준비 방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의힘 충주당협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과 현장 중심 활동을 통해 지방선거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연수에는 이종배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유제원 국민의힘 충북도당 사무처장, 이종갑 도의원, 정용학 시의원이 강사로 나서 지방선거 경쟁력 강화와 선거법 관련 등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