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NS홈쇼핑, 3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 인정' 표창 받아

뉴스핌
원문보기

NS홈쇼핑, 3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 인정' 표창 받아

서울맑음 / -3.9 °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NS홈쇼핑은 농어촌과 기업 간 상생협력과 농어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농어촌 ESG 실천 인정서'와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함께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농어촌 상생기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대·중소기업 및 농어업협력재단에서 마련한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은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인정패와 정부포상을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가 지난 22일 열린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가 지난 22일 열린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지난 22일 열린 시상식에서 NS홈쇼핑은 3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 인정서'를 받는 한편,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

NS홈쇼핑은 2001년 5월 농수축산물 판로 확대와 식품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방송채널사용사업자 승인을 받아 출범한 이후, TV홈쇼핑을 중심으로 한 종합 유통회사로 성장해 왔다. 전체 방송 편성의 60% 이상을 식품으로 운영하며 농수축임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와 농어축산가의 소득 향상,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점을 크게 인정 받았다.

중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농어촌 상생을 위한 노력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NS홈쇼핑은 대·중소기업 및 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한 상생협력기금 출연으로 매년 10여 개 이상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판로 지원 사업까지 협력 범위를 확대해 왔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은 총 91억원에 이른다.

이 같은 공로를 바탕으로 NS홈쇼핑은 2023년 농어촌 ESG 실천 인정 기업으로 처음 선정된 이후 지속적으로 인정 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는 "농어촌과의 상생을 위해 이어온 노력들이 3년을 이어가는 수상으로 인정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먹거리의 근간인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책임 있는 ESG 경영과 실질적인 협력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hl2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