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오디션 쇼 '스타 서치' 시작으로 참여형 시청 경험 확장
(넷플릭스 제공) |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넷플릭스가 일부 라이브 콘텐츠에 실시간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TV 리모컨이나 모바일 앱 화면 터치를 통해 별점을 매기는 방식으로, 향후 넷플릭스는 참여형 시청 경험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실시간 투표 기능은 넷플릭스 미국 오디션 쇼 '스타 서치'에 우선 적용되며, 라이브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실시간 투표는 콘텐츠가 라이브로 공개되는 동안만 쓸 수 있다. 각 프로필 당 투표는 1회로 제한되며, 시청자 선택을 받은 참가자는 오디션 다음 단계로 진출할 수 있다. 한국 넷플릭스 회원도 참여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시청자가 콘텐츠를 단순히 감상하는 데서 나아가,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한 엔터테인먼트 가치"며 "실시간 투표는 시청자가 무엇을 볼지뿐만 아니라, 어떻게 즐길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시청자와 콘텐츠 간의 연결을 한층 강화해 준다"고 말했다.
이어 "'스타 서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에서 시청자 참여를 확대하며, 보다 풍부한 시청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K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