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TV 리모컨 실시간 투표 도입…라이브 콘텐츠 확대

뉴스1 이기범 기자
원문보기

넷플릭스, TV 리모컨 실시간 투표 도입…라이브 콘텐츠 확대

속보
金총리 "조선·핵잠·핵연료 韓관심사 언급…밴스 부통령 적극 공감"

미국 오디션 쇼 '스타 서치' 시작으로 참여형 시청 경험 확장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넷플릭스가 일부 라이브 콘텐츠에 실시간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TV 리모컨이나 모바일 앱 화면 터치를 통해 별점을 매기는 방식으로, 향후 넷플릭스는 참여형 시청 경험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실시간 투표 기능은 넷플릭스 미국 오디션 쇼 '스타 서치'에 우선 적용되며, 라이브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실시간 투표는 콘텐츠가 라이브로 공개되는 동안만 쓸 수 있다. 각 프로필 당 투표는 1회로 제한되며, 시청자 선택을 받은 참가자는 오디션 다음 단계로 진출할 수 있다. 한국 넷플릭스 회원도 참여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시청자가 콘텐츠를 단순히 감상하는 데서 나아가,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한 엔터테인먼트 가치"며 "실시간 투표는 시청자가 무엇을 볼지뿐만 아니라, 어떻게 즐길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시청자와 콘텐츠 간의 연결을 한층 강화해 준다"고 말했다.

이어 "'스타 서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에서 시청자 참여를 확대하며, 보다 풍부한 시청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K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