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레노버, AI 추론 겨냥 서버 포트폴리오 확장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레노버, AI 추론 겨냥 서버 포트폴리오 확장

속보
金총리 "조선·핵잠·핵연료 韓관심사 언급…밴스 부통령 적극 공감"
[황치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레노버가 AI 추론 워크로드를 겨냥한 엔터프라이즈 서버, 솔루션 및 서비스를 선보이고 레노버 하이브리드 AI 어드밴티지(Lenovo Hybrid AI Advantage)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AI 추론은 거대 언어 모델(LLM)을 학습시키는 단계에서 벗어나, 학습이 완료된 모델을 활용해 새로운 데이터를 분석하고 실제 환경에서 즉각적인 의사 결정을 내리는 방향으로의 중대한 전환점을 통과하고 있다. 학습에서 실행으로 이동은 AI에 투입된 막대한 자본을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와 경쟁 우위로 전환한다.

레노버 새로운 AI 추론 포트폴리오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엣지 전반에 분산된 데이터를 통합·연결해 AI 워크로드를 구동함으로써 투자 대비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노버 수석부사장 겸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ISG) 사장인 애슐리 고라크푸르왈라(Ashley Gorakhpurwalla)는 "오늘날 기업은 데이터가 생성되는 즉시 인사이트로 전환할 수 있는 AI를 필요로 한다"며 "레노버 추론 최적화 인프라는 대규모 데이터를 즉각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로 전환하여 보다 정교한 의사결정, 강화된 보안, 빠른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실시간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