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로제, 英 '브릿 어워즈' 트로피 품나…'아파트'로 수상 후보 지명

이데일리 김현식
원문보기

로제, 英 '브릿 어워즈' 트로피 품나…'아파트'로 수상 후보 지명

서울맑음 / -3.9 °
'올해의 인터내셔널 송' 부문 후보
2023년엔 블랙핑크로 후보 올라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로제가 ‘브릿 어워즈’ 수상 후보로 지명됐다.


23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로제는 히트곡 ‘아파트’(APT.)로 ‘브릿 어워즈 2026’의 ‘올해의 인터내셔널 송’ 후보 명단에 올랐다.

‘브릿 어워즈’는 1977년부터 이어져 온 영국 최고 권위 대중 음악 시상식이다. 라디오 DJ, TV 진행자, 방송사 임원, 음반 제작사 대표, 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1000명 이상의 패널 투표로 후보를 선정한다.

앞서 로제는 2023년 소속팀 블랙핑크의 일원으로 ‘올해의 인터내셔널 그룹’ 부문 후보에 오른 바 있다. 당시 수상에는 실패했다.

로제는 ‘브릿 어워즈’의 그룹과 솔로 부문 후보에 모두 오른 최초의 K팝 아티스트가 됐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2월 28일(현지 시간) 개최된다.

‘아파트’는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듀엣곡이다. 2024년 10월 발매된 이 곡은 전 세계 음악 차트를 강타하며 메가 히트곡으로 거듭났다.

로제는 지난해 ‘아파트’로 미국 음악 시상식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대상 격인 ‘올해의 노래’ 부문을 수상했다. 아울러 ‘2026 그래미 어워즈’의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레코드’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