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LH, 농어촌ESG실천 인정제 우수기업 선정

아이뉴스24 이효정
원문보기

LH, 농어촌ESG실천 인정제 우수기업 선정

속보
金총리 "조선·핵잠·핵연료 韓관심사 언급…밴스 부통령 적극 공감"
동반성장위원장 표창 수상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 주관한 ‘2025 농어촌ESG실천인정제’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동반성장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농어촌ESG실천인정제는 농어업·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요소를 통합적으로 실천하며, 상생협력에 기여한 기업, 기관, 단체를 인증하는 제도다.

지난 22일 2025 농어촌ESG대상 시상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지난 22일 2025 농어촌ESG대상 시상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LH는 지난 2024년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2억5000만원을 ’울주군 배 품종 다변화를 통한 지역 농가 활성화 사업‘에 지원했다. 또한 특별재난지역 수해복구 긴급 구호물품 지원(1억9000만원), 농어촌 저소득 아동 대상 농촌사랑상품권 지급(800만원 상당) 등 농어촌지역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왔다.

이에 LH는 △농어촌 환경 차원의 지역사회 이슈를 고려한 계획 수립(E) △농어업인, 지자체, 이해관계자 등 농어촌 지역사회 지원(S) △농어촌 지원 및 협력 수행을 위한 전담조직 구성(G) 등 각 평가 부문에서 만점을 받아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 우수기업 표창은 공공부문 51개 인정기관 중 4개 기관에 수여됐다.

LH 관계자는 “앞으로도 LH는 ESG 경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농어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