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카더가든, '환연4' 최대 수혜자 됐다…5년전 곡으로 '역대급 역주행'[초점S]

스포티비뉴스 정혜원 기자
원문보기

카더가든, '환연4' 최대 수혜자 됐다…5년전 곡으로 '역대급 역주행'[초점S]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가수 카더가든이 '환승연애4' 최대 수혜자로 떠올랐다. 5년 전 발매한 곡이 '환승연애4'에서 언급되며 다시 주목, 음원 차트 상위권까지 치솟는 역대급 역주행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티빙 '환승연애4'에서 카더가든의 '그대 작은 나의 세상이 되어'가 언급됐다. 해당 곡은 출연자 박원규와 박지현이 연애 시절 함께 듣던 곡으로 소개됐으며, 특히 정원규가 곡의 가사를 손글씨로 적어 박지현에게 건네면서 더욱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의 서사와 함께 해당 곡이 여러차례 언급되자 시청자들은 이 곡을 검색해 듣기 시작했고, 음원 검색량과 스트리밍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했다. 이에 2021년 1월 발매된 '그대 작은 나의 세상이 되어'는 무려 5년 만에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역대급 역주행 신화를 썼다.

'그대 작은 나의 세상이 되어'는 주요 음원차트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고, 21일 오후 5시 기준 멜론 톱100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발매된지 5년이나 지난 곡이 연애 프로그램을 계기로 다시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은 이례적이기에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카더가든 역시 이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는 지난 17, 18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에서 '그대 작은 나의 세상이 되어'를 선보인 후 "원규님과 지현님께 개인적으로 감사한 마음이 크다. 연락을 주신다면 어떤 방식으로든 보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카더가든의 이번 역주행은 콘텐츠와 음악이 만나 큰 파급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고, 21일 '환승연애4'가 종영한 후에도 한동안 이 곡의 인기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