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BS 언론사 이미지

송미령 장관, 딸기재배 농가 방문 수급상황 점검

OBS 유성훈
원문보기

송미령 장관, 딸기재배 농가 방문 수급상황 점검

서울맑음 / -3.9 °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은 오늘(22일) 충남 논산시를 방문해 겨울철 대표 시설작물인 딸기의 생육 상황과 출하 동향을 점검했습니다.

이어 농업인과 유통 관계자를 격려하며 안정적인 출하를 위한 철저한 작물관리와 재해 대비를 당부했습니다.

딸기는 겨울철 대표적인 시설 과채류로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요 품목인 동시에 농가 소득에서도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작물입니다.

최근 2화방 딸기가 본격적으로 출하되면서 가격이 점차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전반적인 생육 상태는 양호하며 출하량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에 송미령 장관은 충남 논산시의 딸기 농가를 찾아 작물 상태와 출하 상황을 직접 살피고 농업인들의 현장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송미령 장관은 대설과 한파 등 어려운 기상 여건 속에서도 작물 관리에 힘쓰고 있는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폭설과 한파 등 기상 재해에 철저히 대비하고, 겨울철 작업 시 농업인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날 송미령 장관은 논산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도 방문해 선별, 포장, 출하 등 유통 전반에 대한 관리 실태를 점검했습니다.

특히 송 장관은 "산지유통센터의 철저한 선별과 품질 관리가 소비자 신뢰 확보와 국내산 딸기 경쟁력 강화의 출발점"이라며, "외관뿐만 아니라 신선도와 안전성을 중심으로 한 품질 관리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유성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