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투명한 소방행정 구현"…경북소방, 감사·청렴 교육 진행

국제뉴스
원문보기

"투명한 소방행정 구현"…경북소방, 감사·청렴 교육 진행

속보
金총리 "조선·핵잠·핵연료 韓관심사 언급…밴스 부통령 적극 공감"
[김진태 기자] (경북=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상북도 소방본부가 소방행정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공직사회의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제공=경북도) 경북도청 전경

(제공=경북도) 경북도청 전경


경북소방본부는 1월 22일부터 이틀간 영천소방서 대회의실에서 2026년 감사대상기관 및 교육 희망 관서 업무담당자 230명을 대상으로 '소방관서 감사사례 및 청렴도 향상 방안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소방 업무 전반에 걸친 실제 감사사례를 공유하고 실무 중심의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사 지적 사례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소방본부는 감사 신규사례를 보강한 소방감사 사례집 증보판을 제작해 책자와 홈페이지, 모바일을 통해 함께 배부했다.

교육 내용은 감사 제도와 절차를 비롯해 소방행정, 예산회계, 예방민원, 재난대응, 현장대응 분야별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청렴도 향상 방안과 실제 업무 추진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노하우 공유도 병행됐다.

경북소방본부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감사 지적 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해 현장 중심의 책임 행정을 정착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박성열 경북소방본부장은 "다양한 감사사례 교육을 통해 유사 사례를 사전에 예방하고, 소방행정 전반의 투명성과 청렴도를 높이겠다"며 "공정하고 신뢰받는 소방조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과 점검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