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수 회장 직속 조직
[서울=뉴시스]깨끗한나라, 고객가치실현위원회 출범.(사진=깨끗한나라 제공) 2026.01.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생활 혁신 솔루션 플랫폼 기업 깨끗한나라는 고객 중심 경영을 한층 강화하고자 전사 고객 가치 거버넌스인 ‘고객가치실현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원회 출범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일회성 제도나 평가 대응이 아닌 임직원 모두의 일하는 방식과 의사결정 기준으로 내재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라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원회는 최현수 회장 직속 전사 조직으로 운영된다.
위원회는 ▲고객우선 ▲안전문화 ▲안심품질 ▲지속가능 ▲직원행복 ▲환경실천 ▲기술혁신 등 CCM 7대 원칙을 고객 가치 판단의 기준으로 삼아 고객의 목소리(VOC)와 주요 고객 이슈를 전사 관점에서 논의·조정한다. 6대 실행 원칙으로는 ▲고객 최우선 ▲VOC 기반 판단 ▲사전 예방 ▲전사 책임 ▲실행과 책임 명확화 ▲고객 신뢰 자산화를 수립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고객가치실현위원회 출범은 단순한 조직 개편이 아니라 고객 중심 경영을 기업의 작동 원리로 정착시키기 위한 전사적 전환"이라며 "CCM을 기반으로 고객 신뢰를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책임 있는 실행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