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YG와 결별' 악뮤, 새출발 한다...새 소속사명 '영감의 샘터' 공개

MHN스포츠 이윤비 기자
원문보기

'YG와 결별' 악뮤, 새출발 한다...새 소속사명 '영감의 샘터' 공개

서울맑음 / -3.9 °

(MHN 이윤비 기자) 그룹 악뮤 이찬혁 이수현의 새 소속사 이름이 공개됐다.

최근 악뮤 측은 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악뮤 커뮤니티 계약 이전 관련 안내'라는 제목의 공지를 게재했다.

공지에 따르면 악뮤는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의 전속계약 종료로 인해 소속사가 '영감의 샘터'로 이전 변경된다. 계약 이전일은 오는 27일이다.

'영감의 샘터'는 이찬혁이 지난 2023년, 2025년에 선보인 '영감은 어디서 받냐'는 질문에서 출발해 기획한 프로젝트이자 전시회의 명칭이기도 하다. 앞서 지난 1일 이찬혁이 운영하던 '영감의 샘터' 공식 SNS에 새로운 회사 로고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공개되며 관심을 모았던 바 있다.


한편, 악뮤는 지난 2012년 SBS 음악 서바이벌 예능 'K팝스타2'에 출연해 우승하고, 2013년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 12년간 동행해왔다. 그러다 지난해 11월 YG와의 전속계약 종료 소식을 공식화했다.

당시 YG는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와 멤버들이 저녁 식사 자리에서 향후 진로에 대해 논의했고, 악뮤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독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진=MHN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