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기술 경쟁력 바탕으로 꾸준히 신제품 출시"
메디큐브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에이피알 제공) |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AI 쇼핑 시대를 맞아 에이피알(278470)의 기술력과 마케팅 경쟁력이 글로벌 뷰티테크 선도 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22일 보고서를 통해 "에이피알의 기술 경쟁력은 연구개발부터 생산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기술 내재화에 있다"며 "홈뷰티홈뷰티 디바이스 및 의료용 미용기기 기술 개발을 위해 R&D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결과물로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케팅과 관련해서는 "1세대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유연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며 "마케팅 채널도 현시점 가장 효율이 좋은 채널에 집중하고 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 역량을 내재화한 경쟁력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배 연구원은 "기술력과 마케팅 경쟁력을 모두 갖춘 기업은 흔치 않지만, 에이피알은 이를 모두 확보하고 있다"며 "AI 쇼핑 시대에 에이피알의 강한 기술력이 정형 데이터를, 높은 소비자 관심도는 비정형 데이터 경쟁력을 동시에 만족할 것으로 예상한다. 에이피알이 글로벌 뷰티테크 선도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