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관광 스타트업 해외로…씨엔티테크, 보육사업 참여기업 모집

머니투데이 고석용기자
원문보기

K관광 스타트업 해외로…씨엔티테크, 보육사업 참여기업 모집

속보
인텔 시간외서 낙폭 더 늘려…10% 폭락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씨엔티테크

/사진제공=씨엔티테크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관광 분야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투자유치 연계를 지원하는 '2026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광 글로벌 챌린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관광 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이다. 씨엔티테크는 프로그램의 운영사로 선발·보육 등 실무를 지원한다. 2020년부터 시작돼 참여기업들은 누적 1045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493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냈다.

선정 기업들은 UAE(아랍에미리트), 중국, 베트남 등 씨엔티테크의 주요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바이어 및 투자자 매칭, 글로벌 콘퍼런스 참가, 현지 투자자 대상 데모데이 등 다양한 글로벌 연계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 올해부터는 미국과 일본을 신규 진출 시장으로 추가해 참여 기업의 글로벌 확장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우수 참여 기업에는 씨엔티테크가 최대 15억원을 직접 투자하고 중소벤처기업부의 R&D(연구개발) 지원사업인 팁스에도 추천할 예정이다. 씨엔티테크는 2023년 215억원 규모의 관광 투자 펀드를 결성해 관련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지원 자격 및 세부사항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엔티테크는 오는 23일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