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농식품부 장관, 딸기 농가 찾아 수급 상황 점검

연합뉴스 한주홍
원문보기

농식품부 장관, 딸기 농가 찾아 수급 상황 점검

속보
코스피, 5020선 돌파…사상 최고치 경신
출하량 늘어 가격 안정세…"폭설·한파 대비해달라"
송미령 장관, 딸기재배 농가 방문(서울=연합뉴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2일 충남 논산시 딸기재배 농가를 방문,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2026.1.22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송미령 장관, 딸기재배 농가 방문
(서울=연합뉴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2일 충남 논산시 딸기재배 농가를 방문,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2026.1.22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22일 충남 논산의 딸기 재배 농가를 방문해 수급 상황을 점검했다.

최근 2화방 딸기가 본격 출하되면서 딸기 가격은 점차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딸기는 보통 4∼5차례 꽃을 피워 열매를 맺으며, 출하되는 시기에 따라 1화방, 2화방 등으로 구분된다.

딸기의 전반적 생육 상태도 양호하고, 출하량도 점차 늘고 있다는 게 농식품부의 설명이다.

송 장관은 이날 딸기 상태와 출하 상황을 직접 살피고, 현장의 의견도 청취했다.

그는 "대설과 한파 등 어려운 기상 여건 속에서 작물 관리에 힘쓰고 있는 농업인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폭설·한파 등 기상 재해에 철저히 대비하고, 겨울철 작업 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송 장관은 이날 논산시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도 찾아 선별·포장·출하 등 유통 전반에 대한 실태도 점검했다.

juho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