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 성남 판교서 K-반도체 상생 협력 워크숍 개최

CBC뉴스
원문보기

경기도, 성남 판교서 K-반도체 상생 협력 워크숍 개최

서울맑음 / -3.9 °

경기도는 22일 성남 판교에서 'K-반도체 산업 도-시군 상생 협력의 장'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와 16개 시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등 관련 기관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해 반도체 산업 정책 협력과 현장 중심 과제 발굴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오전 세션에서는 반도체산업협회 안기현 전무가 'K-AI반도체 강국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산업 환경과 발전 방향을 소개했으며, 산업연구원 김양팽 전문연구원은 '정부 반도체산업 육성 방향 및 도·시군 반도체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하며 중앙 정부 정책과 지역 연계 전략을 공유했다.

오후에는 경기도 반도체산업 육성계획을 알리고 시군별 주요사업 발표로 추진 상황과 계획을 점검했다. 용인, 성남, 평택은 2026년도 주요사업 과제를 공개하고 도와 시군 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미래양자융합센터 이석환 선임연구원은 '양자과학기술 동향 및 경기도 양자산업 육성 방안'을 발표하며 기술 흐름과 정책적 시사점을 전달했다.

분과 토의에서는 참석 기관들이 협업 과제 발굴 및 우수사례 공유를 주제로 현장 중심 공동 추진 과제를 마련하고 적용 가능한 협력 모델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와 시군 간 정책과 사업 정보를 교환하고 반도체, 팹리스, 양자 산업을 포함한 협업 과제를 구체화해 K-반도체 클러스터 경쟁력 강화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한 각 시군의 산업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과제를 발굴해 사업화와 확산을 위해 후속 협의체 운영도 검토하고 있다.

박노극 미래성장산업국장은 "경기도는 시군 및 유관기관과 상생 협력체계를 고도화해 K-반도체 클러스터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과 인재가 모이는 산업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