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청송군, 장애인복지 허브 ‘청송군장애인복지센터’ 건립 본격 추진

프레시안 주헌석 기자(=청송)(juju6119@naver.com)
원문보기

청송군, 장애인복지 허브 ‘청송군장애인복지센터’ 건립 본격 추진

속보
미국 쿠팡사 주주, 국제투자분쟁 중재의향서 제출

[주헌석 기자(=청송)(juju6119@naver.com)]
경북 청송군은 장애인복지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상 5층 규모의 ‘청송군장애인복지센터’를 건립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028년 7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낙후 지역 발전 기본 계획(2차) 사업에 지난해 11월 최종 선정되면서 총 60억 원의 예산을 확보, 지역 복지 정책의 핵심 프로젝트로 본격화됐다.

신축 될 장애인복지센터는 현재 분산 돼 있는 노후 장애인 단체 사무실과 관련 시설을 한 곳으로 통합 이전해, 단체 간 서비스 연계와 협업을 강화하고 장애인 맞춤형 복지 허브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군은 이를 통해 장애인들의 소통과 교류는 물론, 보다 체계적이고 통합된 복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말부터 건축 기획 용역과 군 관리 계획 결정 용역을 발주를 시작으로 안정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추가 예산 확보 등에 다각적으로 나서는 한편, 기획 단계부터 완공까지 장애인 단체의 의견을 수시로 청취해 설계와 운영에 최대한 반영할 방침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장애인복지센터 건립을 통해 장애인 단체의 사무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장애인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소통과 교류의 공간이 마련될 것”이라며 “군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과 권익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송군청

▲ⓒ청송군청



[주헌석 기자(=청송)(juju6119@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