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창원의 역사와 자연을 만나는 겨울, 창원의집 가볼 만한 곳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창원의 역사와 자연을 만나는 겨울, 창원의집 가볼 만한 곳

서울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창원은 경상남도 남동부에 자리한 도시다. 옛 마산, 진해 지역과 통합하여 더욱 풍성한 역사와 자연, 그리고 활기찬 도심의 매력을 품고 있다. 겨울의 고요함 속에서도 다양한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창원에는 여러 가볼 만한 곳들이 존재한다.

창원의집 (사진ⓒ한국관광공사)

창원의집 (사진ⓒ한국관광공사)


창원의집 — 옛 선조의 숨결이 깃든 고즈넉한 한옥 공간

의창구 사림동에 위치한 창원의집은 1898년에 건립된 전통가옥을 보존하고 활용하기 위해 1980년대 중반 조성되었다. 솟을대문, 사랑채, 안채 등 14동의 고풍스러운 건물들이 옛 모습을 간직하며, 선비와 안방마님, 훈장 등 당시 인물들의 밀랍 인형이 생생한 정취를 더한다. 연못과 대나무숲길은 고요한 휴식을 선사하며, 전통 혼례식장으로도 활용되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교육의 장이 된다. 조상들의 지혜와 전통 생활 양식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주남농부더하기 — 주남저수지 인근에서 즐기는 달콤한 딸기 체험

의창구 동읍에 자리한 주남농부더하기는 주남저수지 인근의 딸기 체험 교육 농장이다. 11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제철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맛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농장에서 갓 따낸 신선한 딸기 판매도 이루어지며, 아이와 함께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흙 내음과 달콤한 딸기 향이 어우러져 오감을 만족시키는 체험이 가능하다.

샌드비치카페 — 에메랄드빛 바다를 품은 이국적인 오션뷰 카페


마산합포구 구산면에 위치한 샌드비치카페는 모래 해변 바로 앞에 넓게 펼쳐진 대형 오션뷰 카페다. 이곳은 마치 해외 휴양지에 온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넓은 정원과 여유로운 좌석 배치, 그리고 미드센추리 감각의 인테리어는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다양한 베이커리와 디저트는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으며, 해안가를 배경으로 여러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저도연육교와 가까워 주변 경관을 함께 감상하기 좋으며, 독립적인 공간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방갈로도 마련되어 아늑함을 더한다.

처가옥소바집 —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끓여낸 소바와 돈가스

마산회원구 내서읍에 자리한 처가옥소바집은 신선한 재료로 만든 소바와 수제 돈가스를 선보인다. 시원한 판소바, 얼음 동동 막소바, 비빔소바 등 다양한 소바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바삭하게 튀겨낸 수제 돈가스도 별미다. 깨끗하게 관리되는 매장은 쾌적한 식사를 제공하며, 정갈하고 건강한 맛으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