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코리아가 공식 앰배서더로 배우 박보검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박보검은 향후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가전부터 헤어기기까지 다이슨 제품군을 폭넓게 아우르는 앰배서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박보검은 데뷔 이후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쌓아 왔으며, 이는 기술 혁신을 통해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다이슨의 가치와 맞닿아 있다. 다이슨코리아는 신뢰감 있고 대중과 자연스럽게 호흡하는 박보검의 이미지가 엔지니어링을 중심으로 한 다이슨의 기업 철학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그를 공식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박보검은 ‘스팟앤스크럽 Ai 로봇 청소기’ 출시를 시작으로, 다이슨의 최신 제품을 소개하는 다양한 캠페인에 나설 예정이다. ‘스팟앤스크럽 Ai 로봇 청소기’는 감지, 제거, 재확인의 3단계 청소 프로세스를 구현하며 첨단 AI 기술로 숨겨진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후 박보검은 가전제품은 물론, 헤어기기 전반에 걸쳐 활동 범위를 넓혀가며 다이슨 기술 혁신이 일상에 제공하는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박보검은 “나에게 있어 집은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공간이고, 그 공간을 더욱 쾌적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에는 기술이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며 “다이슨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늘 인상 깊었는데 이 기술을 더욱 많은 분께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앰배서더 선정 소감을 전했다.
박보검은 2011년 데뷔 이후 소년미와 남성성을 모두 갖춘 마스크는 물론, 긍정적이고 바른 이미지를 바탕으로 폭넓은 세대에게 신뢰받는 배우로 자리매김해 왔다. 드라마와 영화는 물론 예능과 MC 등 여러 영역에서 안정적인 활약을 이어오며, 진정성 있는 행보로 국내외 팬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아왔다.
한편, 최근 국내 출시된 다이슨의 주요 가전 제품에는 첨단 AI 기술 기반의 3단계 청소 시스템을 적용한 다이슨 스팟앤스크럽 Ai 로봇 청소기를 비롯해 위생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다이슨 클린앤워시 하이진 물청소기’, 최소 19dB의 저소음 설계와 최소한의 소음으로 넓은 방까지 정화하는 ‘다이슨 허쉬젯™ 콤팩트 공기청정기’가 있다.
[이투데이/손희정 기자 (sonhj122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