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공차, 4년 연속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

이데일리 신수정
원문보기

공차, 4년 연속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

속보
인텔 시간외서 낙폭 더 늘려…10% 이상 폭락
프리미엄 티 부문 경쟁력 입증
이색 협업·푸드 라인업 강화 주효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공차코리아는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차코리아,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 4년 연속 수상.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 4년 연속 수상. (사진=공차코리아)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 상은 경영 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공차코리아는 2023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해당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공차는 지난 한 해 글로벌 앰버서더 선정과 이색 협업 마케팅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였다. 최근 출시한 신라면툼바 펄볶이와 사리곰탕 펄국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았다. 스타 셰프 및 인공지능(AI) 크리에이터와의 협업도 브랜드 경험 확장에 기여했다.

푸드 라인업도 강화했다. 밀크티 아이스크림과 브리또 시리즈를 다양화하고 아이스 밀크티 펄 케이크, 머쉬룸 수프 등 신메뉴를 추가해 카테고리를 넓혔다. 음료뿐만 아니라 간식과 식사 대용 메뉴를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공차는 지난해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2년 연속 선정됐으며,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5)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한 해 앰버서더 선정과 다양한 협업, 푸드 라인업 확장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차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