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알디원', 데뷔 첫 음방 1위…日 오리콘차트 상위권 장악

디스패치
원문보기

'알디원', 데뷔 첫 음방 1위…日 오리콘차트 상위권 장악

속보
美 쿠팡 투자사 "韓정부가 차별적 대우" 조사 요청 <로이터>

[Dispatch=구민지기자] 신인 그룹 알파드라이브원(이하 '알디원')이 데뷔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알디원은 지난 21일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에 출연했다. 데뷔 앨범 '유포리아'(EUPHORIA) 타이틀곡 '프릭 알람'(FREAK ALARM)로 1위에 올랐다.

이들은 데뷔 첫 1위 트로피를 안았다. "저희가 데뷔한 지 얼마 안 됐는데 1위를 선물해 준 '앨리즈'(팬덤명)에 감사드린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부진 목표도 덧붙였다. 알디원 멤버들은 "첫 1위를 쇼챔에서 해서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 발전해서 보답하는 멋진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팬들과 약속했다.




이날 강렬한 퍼포먼스로 압도했다. 칼군무로 원팀 파워를 자랑했다. 신곡 포인트를 살린 제스처도 인상적이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었다.

알디원은 겹경사를 맞았다. '유포리아'로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나란히 3위에 올랐으며,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 5위를 차지했다.

특히, 주간 디지털 앨범 톱 5위권 내에 유일한 K팝 그룹으로 이름을 올렸다. 국내뿐만 아니라, 열도 팬심까지 사로잡았다. 꾸준한 상승세를 입증하고 있다.


'프릭 알람'은 빌보드 재팬(1월 21일 자) 급상승 차트 '핫 샷 송' 4위, 유튜브 재팬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10위에 등극했다. K팝 그룹 곡 중 최고 순위다.

한편 알디원은 추후 활발한 데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제공=MBC M, MBC every1>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