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험하는 CSR'…락앤락, 대학생 그린메이트 26기 모집 나선다

문화뉴스
원문보기

'경험하는 CSR'…락앤락, 대학생 그린메이트 26기 모집 나선다

속보
美 쿠팡 투자사 "韓정부가 차별적 대우" 조사 요청 <로이터>
[정성훈 기자]
‘경험하는 CSR’…락앤락, 대학생 그린메이트 26기 모집 나선다 / 사진=락앤락

‘경험하는 CSR’…락앤락, 대학생 그린메이트 26기 모집 나선다 / 사진=락앤락


(더쎈뉴스 / The CEN News 정성훈 기자) 락앤락이 대학생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실천 프로그램인 '그린메이트 2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그린메이트 26기'는 대학생이 환경 보호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기회를 제공하며, 자원순환과 친환경 가치 확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13년 시작된 락앤락의 대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이다. 480명 이상의 대학생이 지금까지 참여한 바 있으며, 기업과 미래 세대가 협력해 환경의 소중함을 실천하는 사례로 주목받았다.

특히, '경험하는 CSR'이라는 취지에 따라 대학생이 실제로 락앤락의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네트워킹 기회도 확대될 전망이다.

서포터즈는 국내 거주 대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신청은 1월 28일부터 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지원자 가운데 서류와 온라인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이 뽑히게 된다.

최종 선발된 26기는 3월 20일부터 약 3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락앤락의 친환경 캠페인과 연계한 개인 미션 및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 활동을 모두 마치면 인증서를 받는다. 또한, 우수 참가자와 팀은 상금과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락앤락 박선영 CSR 매니저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실질적인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의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힘을 보탤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락앤락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소재 제품개발, 자원순환 캠페인 'Love for Planet', 몽골 사막화 방지 사업 'Love for Mongolia' 등 ESG 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다.

(더쎈뉴스 / The CEN News) 정성훈 기자 until03@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