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AI 웨어러블 핀 개발 중…2027년 출시 가능성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애플, AI 웨어러블 핀 개발 중…2027년 출시 가능성

속보
金총리 "밴스, '쿠팡 문제' 양국간 오해 없게 상호관리 요청"
[AI리포터]
애플이 핀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 개발을 검토 중이다. [사진: 셔터스톡]

애플이 핀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 개발을 검토 중이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략의 일환으로 핀 형태의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 개발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1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애플은 에어태그보다 다소 두꺼운 원형 디스크 형태의 AI 핀을 내부적으로 개발 중이며, 다수의 카메라와 스피커, 마이크,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다만 해당 프로젝트는 아직 초기 단계로, 향후 취소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 AI 핀은 알루미늄과 유리 소재를 적용한 얇고 평평한 원형 구조로 설계되고 있으며, 표준 및 광각 카메라 2개를 통해 사용자의 주변 환경을 촬영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3개의 마이크와 스피커, 측면 물리 버튼이 포함되며, 충전 방식은 애플워치와 유사한 자기 유도 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개발 소식은 애플이 음성 비서 시리를 챗GPT와 유사한 대화형 챗봇으로 개편하고,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시리의 AI 기능에 활용할 계획이라는 보도와 맞물린다. 이에 따라 애플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전반에서 생성형 AI 활용을 본격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애플은 해당 AI 핀을 이르면 2027년에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초기 생산 물량으로 약 2000만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