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세라젬, 美 RCT 임상 성과 국제 학술지 등재…"의료기기 기술력 검증"

뉴스핌
원문보기

세라젬, 美 RCT 임상 성과 국제 학술지 등재…"의료기기 기술력 검증"

서울맑음 / -3.9 °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세라젬은 28년간 축적해 온 의료기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행한 미국 임상 연구 결과가 신경과학 분야 국제 학술지 '프런티어스 인 뉴로에르고노믹스(Frontiers in Neuroergonomics)'에 게재됐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학술지는 엄격한 심사를 통해 연구의 학술적 타당성과 신뢰성을 검증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학술지 게재는 세라젬의 의료기기 기술이 국제 기준의 연구 검증 과정을 거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세라젬 '마스터 V 컬렉션' [사진=세라젬]

세라젬 '마스터 V 컬렉션' [사진=세라젬]


이 연구는 미국 내 신경과 분야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는 뉴욕대학교 랭곤병원 연구진을 중심으로 뉴욕대학교 그로스만 의과대학, 뉴욕 시립대학교(CCNY), 세라젬 클리니컬이 공동으로 수행했다. 가정용 척추 온열 마사지기 업계 최초로 미국 현지 무작위 대조시험(Randomized Controlled Trial, RCT) 임상을 수행해 그 효과를 객관적으로 검증했다.

해당 연구는 미국 내 의료기기 인허가 환경과 규제 요건을 임상 설계 단계부터 선제적으로 반영하는 세라젬 클리니컬의 '임상-인허가 연계 통합 전략'을 바탕으로 수행됐다. 이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초기 기획 단계부터 학술적 가치와 규제 적합성을 동시에 고려한 독자적인 연구 모델이다.

연구 결과, 마스터 V 컬렉션을 사용한 그룹에서는 요통 완화 효과와 함께 허리 움직임 개선, 사용 후 회복 체감 등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났다. 특히 단시간 사용 이후에도 통증 완화와 신체 이완 효과가 확인됐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임상은 28년간 축적해 온 의료기기 기술력이 국제 기준의 연구 환경에서도 효과와 안전성으로 검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stpoemseo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