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시민의 재능을 지역의 배움으로…대전평생학습관 재능기부 강사 모집

국제뉴스
원문보기

시민의 재능을 지역의 배움으로…대전평생학습관 재능기부 강사 모집

속보
"美中 '틱톡' 미국 사업 최종 분리 합의"-폭스뉴스
[이규성 기자]
대전평생학습관은 2026년 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재능기부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평생학습관은 2026년 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재능기부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시민의 전문성과 삶의 경험을 지역사회 학습 자원으로 연결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본격 추진된다.

대전평생학습관은 2026년 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재능기부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갖춘 시민이 강사로 참여해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평생학습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분야는 기초생활문해, 외국어, 문화예술, 정보화, 취미 및 교양 등 시민 수요가 높은 영역이다. 대전평생학습관은 이 가운데 12개 내외의 재능기부 강좌를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선정된 강좌는 2026년 상·하반기 학기제로 편성되며, 대면 강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재능기부 강사 공개 모집은 22~29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접수된 프로그램은 서류심사를 거쳐 30일 최종 선정 결과가 발표된다. 강의 주제의 공공성, 프로그램 완성도, 학습 효과 등이 주요 심사 기준이다.

선정된 강사에게는 강좌 운영에 필요한 행정 지원이 제공된다. 강의 운영에 따른 실비도 지원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수강생 만족도 조사와 성과 분석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우수 강좌는 지속 운영하거나 확대 편성할 방침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평생교육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우창영 대전평생학습관장은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개인의 삶의 경험이 지역의 배움으로 확장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배움과 나눔의 가치에 공감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ks7051@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