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프로덕션은 1월 23일부터 2월 6일까지 약 2주간 운영되는 대형 마인크래프트 서버 프로젝트 '그림월드(GRIM World)'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그림 프로덕션의 소속 아티스트 전원이 참여한다. 버추얼 걸그룹 WISHes(위시스)의 아일라, 므므네, 독창적 음악성을 보유한 아티스트 모이(MOI), 밝고 에너지 넘치는 음색의 먀뮤뮤, 한국 전통 설화를 모티브로 한 4인조 버추얼 걸그룹 사령화(四靈花)의 청목·비화·매화린·백희까지 총 8명이 팬들과 직접 소통에 나선다.
마인크래프트 서버는 자연과 감성, 마을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아티스트들은 각 테마 속에서 자신의 세계관과 캐릭터 콘셉트를 반영한 거처를 직접 건축하고, 교류와 협업을 통해 하나의 마을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그림월드'는 단순한 게임 플레이를 넘어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지향한다. 플레이 시간에 따라 유년기에서 성년기로 성장하는 팬 캐릭터 기반 성장형 펫 시스템과 개인 텃밭을 중심으로 한 커스텀 농사 시스템, 아티스트 간 비밀 협력 구조를 활용한 마니또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자연스러운 케미스트리와 예측 불가능한 전개를 예고한다.
또한 프로젝트의 마지막 날인 2월 6일에는 피날레 행사 '그림마을 콘서트'가 진행된다. 참여 아티스트 전원이 마인크래프트 서버 내 야외 콘서트장 무대에 올라 솔로 및 듀엣 공연을 펼치며, 2주간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캠프파이어와 시상식으로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그림월드'는 치지직의 제작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시청자의 참여가 게임 내 이벤트로 즉각 반영되는 인터랙티브 기능을 통해 참여 시 랜덤 아이템 지급이나 돌발 이벤트가 발생하는 등 시청자가 방송 전개에 직접 개입하는 구조를 구현했다.
그림 프로덕션 관계자는 "개성 넘치는 소속 아티스트 8인이 한 공간에서 각자의 매력을 펼치는 동시에,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라며 "서버 오픈부터 마지막 날 개최하는 피날레 콘서트까지 이어지는 하나의 서사형 프로젝트인 '그림월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그림월드(GRIM World)' 프로젝트 기간 동안 시청자를 대상으로 총 100개의 버거 세트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 그림프로덕션 공식 채널과 각 아티스트의 개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