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당근, 관심사 기반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서비스 수도권 출시

플래텀 손요한
원문보기

당근, 관심사 기반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서비스 수도권 출시

속보
美 쿠팡 투자사, 정부에 쿠팡 관련 중재의향서 제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관심사를 중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카페' 서비스를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오픈했다.

당근 카페는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동네 이웃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오프라인 활동 중심의 기존 모임 서비스와 달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관심사나 생활 고민을 게시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노출 범위도 기존 동 단위가 아닌 시·구 단위로 적용돼 보다 넓은 지역의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다.

카페는 건강/다이어트, 게임, 여행, 경제/금융, 맘카페, 팬카페 등 총 17개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카페 개설 시 AI가 카페명에 맞는 카테고리를 자동 추천한다. 게시글 제목이 먼저 보이는 피드 형태의 구조를 적용했으며, 전용 에디터를 통해 글을 작성할 수 있다.

카페를 운영하는 카페장 대상 수익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수도권 지역 카페장을 대상으로 카페 운영 성과에 따라 월 최대 20만 원의 수익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향후 서비스 지역 확장에 맞춰 해당 프로그램도 확대할 계획이다.

당근 관계자는 "온라인에서도 같은 관심사를 중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카페 서비스를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 : 손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