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컴위드, 얼굴 위변조 탐지 솔루션 '한컴오스 라이브니스' 독립 출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한컴위드, 얼굴 위변조 탐지 솔루션 '한컴오스 라이브니스' 독립 출시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사진: 한컴위드]

[사진: 한컴위드]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가 자사 얼굴인증 솔루션 '한컴오스(Hancom Auth)' 핵심 기능인 '라이브니스 탐지(Liveness Detection)' 기술을 독립형 제품(서버 SDK/API)으로 분리해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한컴오스 라이브니스'는 별도 얼굴인증 시스템을 전면 구축하지 않고도, 위변조 탐지 기능만 필요한 기업이 즉시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 이미지 합성이나 영상, 3D 마스크 등을 악용한 안면인증 우회 공격이 고도화됨에 따라 기업들 보안 강화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한컴위드는 이러한 시장 수요에 맞춰, 기존에 사용 중인 얼굴인증 설루션을 교체하지 않고 '플러그인(Plug-In)' 방식으로 API만 연동하면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제품을 경량화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핵심 로직 변경이나 재개발 없이 도입 기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컴오스는 고가 GPU(그래픽처리장치) 없이 일반 CPU 환경에서도 구동된다. 한 장 인물 사진만으로도 실시간 라이브니스 검증이 가능해, 서버 리소스를 최소화하면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위변조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보안 강화를 위해 기존 인프라를 모두 바꾸는 것은 기업에 큰 비용 부담"이라며 "한컴오스 라이브니스는 기존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최소한 절차로 위변조 대응 수준을 최상위로 끌어올릴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