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코인베이스 CEO, 비트코인 신뢰성 강조…"중앙은행보다 독립적"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코인베이스 CEO, 비트코인 신뢰성 강조…"중앙은행보다 독립적"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BTC)의 분산성과 신뢰성을 강력히 주장하며, 중앙은행보다 더 독립적이라고 강조했다

2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암스트롱 CEO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에 참석해 "비트코인은 개인이나 기관이 통제할 수 없다. 중앙은행보다 더 독립적"이라고 밝혔다.

암스트롱 CEO는 비트코인이 가치 하락을 막는 수단이라고 설명하며, 중앙은행의 통화 발행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문제를 지적했다. 반면, 비트코인은 고정 공급량을 유지해 인플레이션으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금과 함께 불확실한 시기에 안전한 자산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중앙은행의 신뢰성을 강조하며, 비트코인이 민간 기업에 의해 발행된다고 지적한 프랑스 중앙은행 총재의 발언에 대해 "중앙은행이 정부 정책에 의해 영향을 받는 반면, 비트코인은 누구의 통제도 받지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은 정부의 재정 적자 지출에 대한 최고의 책임 메커니즘"이라며 "기존 금융권 내 비트코인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는 것은 중요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트코인이 더 널리 인정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