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폴리텍, 잡월드에 'AI 반도체 체험존' 개관…반도체 공정 VR 구현

아주경제 김성서 기자
원문보기

폴리텍, 잡월드에 'AI 반도체 체험존' 개관…반도체 공정 VR 구현

속보
작년 4분기 경제성장률 -0.3%…작년 연간은 1.0%
한국잡월드 미래직업관에 구축된 '한국폴리텍대학 AI반도체 체험존' 내 반도체VR캠퍼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한국잡월드 미래직업관에 구축된 '한국폴리텍대학 AI반도체 체험존' 내 반도체VR캠퍼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은 한국잡월드 미래직업관 내에 구축한 '한국폴리텍대학 AI반도체 체험존'을 개관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폴리텍대학과 잡월드는 지난해 2월 청소년 대상 직업교육과 진로 탐색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AI반도체 체험존은 △반도체클린룸 △반도체VR캠퍼스 등 2개 체험 구역으로 구성됐다. 반도체클린룸에서는 플라즈마, 와이어본더 등 실제 반도체 공정 장비를 활용해 반도체 엔지니어 직무를 체험할 수 있다.

반도체VR캠퍼스에서는 8대 반도체 공정을 몰입형 VR로 구현해 반도체 생산 환경을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단순 관람이 아닌 '오픈형 방탈출' 방식의 미션 수행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몰입도와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체험존 구축은 폴리텍대학과 잡월드뿐만 아니라 기능한국인회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특히 기능한국인회는 산업현장에서 실제 사용하는 클린룸, 플라즈마, 와이어본더 등 총 3억원 상당의 장비를 기증해 실제 반도체 제조 환경과 유사한 체험 공간 조성에 기여했다.

폴리텍대학은 이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기능한국인회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장비 기증에 참여한 기능한국인회 회원사 관계자들과 체험존 구축을 함께한 잡월드 이사장에게도 감사패를 수여했다.


폴리텍대학은 이번 체험존 개관을 통해 청소년들이 첨단 산업기술을 보다 쉽고 생동감 있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미래산업 인재 양성 기반을 강화할 방침이다.

AI반도체 체험존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 미래직업관에서 1일 5회 운영된다. 단체 및 개인 모두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철수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반도체는 더 이상 작은 칩이 아니라 미래 산업과 국가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 동력"이라며 "AI반도체 체험존이 청소년들에게 기술의 꿈을 키우는 출발점이자 기술로 미래를 여는 도약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경제=김성서 기자 biblekim@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