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체인링크, 미국 주식 시장 데이터로 오라클 확장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체인링크, 미국 주식 시장 데이터로 오라클 확장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사진: 체인링크(LINK)]

[사진: 체인링크(LINK)]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체인링크가 데이터 스트림(Data Streams) 제품을 확장해 미국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데이터를 지원한다고 코인데스크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조치는 탈중앙화 거래 플랫폼들이 프리마켓, 포스트마켓, 야간 거래에서도 주식 가격을 정확히 반영하도록 지원하려는 일환이다.

기존에는 미국 주식 피드가 정규 거래 시간에만 제공돼 탈중앙 거래소들이 야간이나 프리마켓 거래에서 정확한 가격을 유지하지 못했다. 이에 개발자들은 거래를 중단하거나 불필요한 리스크를 감수해야 했고, 이로 인해 미국 주식이 온체인에서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됐다. 체인링크는 이번 확장을 통해 이러한 유동성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체인링크 데이터 스트림은 기존 가격 피드와 달리, 주식 거래에 특화된 '풀(Pull)' 모델에 기반한다. 거래가 발생할 때만 초단위 업데이트를 제공해 네트워크 가스비를 절감하는 방식이다.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와 라이터(Lighter)도 이를 활용해 영구 미국 주식 및 ETF 선물 계약을 제공하고 있다. 체인링크 발표 하루 전, 뉴욕증권거래소(NYSE)도 연중무휴 블록체인 기반 토큰화 주식 및 ETF 거래 플랫폼을 올해 말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