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호중 장관 "광양 산불, 조기진화 총력…인명피해 예방 최우선"

연합뉴스 차민지
원문보기

윤호중 장관 "광양 산불, 조기진화 총력…인명피해 예방 최우선"

속보
부산 기장군 공장 화재…소방 대응 2단계 발령
확산하는 산불에 소방 대응 2단계(광양=연합뉴스) 21일 오후 3시 2분께 전남 광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바람을 타고 확산하면서 소방 당국이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2026.1.21 [전남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n@yna.co.kr

확산하는 산불에 소방 대응 2단계
(광양=연합뉴스) 21일 오후 3시 2분께 전남 광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바람을 타고 확산하면서 소방 당국이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2026.1.21 [전남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은 21일 오후 전남 광양시에서 발생한 산불이 확산하자 관계기관에 총력 대응을 긴급 지시했다.

행안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1분께 발생한 산불이 확산하면서 산림청이 오후 4시 30분 산불대응 1단계를 발령했으나 야간 산불로 이어졌다.

윤 장관은 산림청, 소방청, 전라남도, 광양시 등 관계기관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장비와 인력을 신속히 투입해 산불 조기 진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광양시에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산불 영향이 우려되는 지역 주민을 신속하고 철저히 대피시키는 한편 선제적으로 방화선을 구축하는 등 인명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윤 장관은 산불특수진화대 등 야간 진화 인력의 안전 확보에도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chach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