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플랜엠, 美인디애나 모듈러 호텔 설계 착수…"2027년 준공 목표"

이데일리 김혜미
원문보기

플랜엠, 美인디애나 모듈러 호텔 설계 착수…"2027년 준공 목표"

속보
美언론 "미네소타서 연방요원 총격 당한 남성 사망"
고품질 최고급 K모듈러…롯데호텔 브랜드 228객실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친환경 모듈러 전문기업 플랜엠은 미국 인디애나주 웨스트필드 지역에서 추진 중인 모듈러 호텔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계약(PCSA)을 체결하고 구체적인 설계 단계에 착수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랜엠 음성공장(사진=플랜엠)

플랜엠 음성공장(사진=플랜엠)


이번 계약은 작년 미국 이스턴 그룹과 호텔 건립을 위한 투자인수확약서(LOC)를 체결한 이후 실질적인 설계 용역 단계로 전환되었음을 의미한다. 양사는 PCSA 체결 이후 스틸 모듈러 적용 설계와 공정·제작 전략수립, 인허가 대응 등 주요 실행 과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호텔이 건립될 인디애나주 웨스트필드는 그랜드 파크 스포츠 캠퍼스를 중심으로 스포츠·이벤트 수요가 지속되는 지역이며 배터리·반도체 등 첨단제조 기반시설 투자 확대에 따른 비즈니스 수요가 더해져 성장성이 높은 지역이다. 향후 단기 체류뿐 아니라 출장 및 장기 체류 수요를 감안한 호텔, 레지던스, 오피스 등 다양한 모듈러 업무시설이 폭넓게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K모듈러 수출형 호텔 개발 프로젝트는 총 228객실 규모의 하이엔드 스틸 모듈러 방식으로 롯데호텔 브랜드로 운영된다. 플랜엠은 이번 프로젝트가 미국 모듈러 인증 절차를 적용한 국내 선도 사례로 추진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플랜엠은 올 하반기 제작 완료 후 해상운송을 추진하고 이후 단계별 운송·설치 일정에 맞춰 공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최종적으로는 2027년 하반기 준공 및 개장이 목표다.

플랜엠은 이스턴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미국 전역에 추가 모듈러 사업을 구체화하고 있다. 특히 웨스트필드 시장과 실무진 방한시 플랜엠의 제작 역량과 프로젝트 추진 계획을 직접 확인시키는 등 미국 현지의 관심과 협력 의지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밖에 호주 노섬(Northam) 지역 도시개발 프로젝트도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의 타당성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