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하드램, NEPCON JAPAN 2026 참가… 글로벌 반도체·디스플레이 검사 기술 선봬

머니투데이 홍보경기자
원문보기

하드램, NEPCON JAPAN 2026 참가… 글로벌 반도체·디스플레이 검사 기술 선봬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반도체·디스플레이·2차전지 비전검사 장비 전문기업 ㈜하드램(Hardram)이 1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NEPCON JAPAN 2026'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하드램은 서울대학교 AI 연구실(SNU AI Lab)과 협력해 차세대 AI 비전 검사 솔루션과 첨단 제조 장비를 선보인다.

사진제공=하드램

사진제공=하드램



하드램은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분야의 핵심 부품을 설계·제작하며, 국내외 주요 제조사에 Turn-Key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특히 정밀 제어, 고속 가공, Inline 구성 기술을 내재화해 레이저 응용, 정밀 이송 모듈, 초정밀 검사 기술 등 핵심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납기 단축, 서비스 향상, 장비 신뢰성 강화 등 고객 맞춤형 기술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

이번 NEPCON JAPAN에서 하드램은 고정밀로 전사하는 레이저 기반 시스템, AOI System: AI 기반 자동 광학 검사 장비, AI Vision Solution : 딥러닝 기반 검사, 2D/3D 비전, AI 인식, X-ray 및 CT 이미지 복원 기술 등을 전시한다

NEPCON JAPAN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자·반도체 전문 전시회로, 글로벌 기업들이 최신 기술과 혁신 트렌드를 선보이는 자리다. 올해 전시에서는 AI 반도체, 차세대 패키징, 파워 디바이스, 첨단 검사 기술 등 미래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이 집중 조명된다.

하드램 관계자는 "NEPCON JAPAN 2026은 당사의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는 중요한 기회"라며, "반도체·디스플레이 검사 장비 분야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홍보경 기자 bkho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