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단주도 내돈내산"…이상일 용인시장, 용인FC 시즌권 샀다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기자
원문보기

"구단주도 내돈내산"…이상일 용인시장, 용인FC 시즌권 샀다

서울맑음 / -3.9 °
손흥민(LA FC), 이강인(PSG), 박지성 등 축구 레전드 친필 사인볼 공개…"기 받아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1일 용인FC 시즌권을 구매한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1일 용인FC 시즌권을 구매한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경기 용인특례시는 이상일 시장이 배우자 김미영씨와 함께 올해 K리그2에 참가하는 (재)용인시시민프로축구단(이하 용인FC) 시즌권을 각각 구매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시장은 흥행몰이에 불을 지피기 위해 시즌권을 구매했다. 그는 "용인FC는 110만 용인 시민 모두의 구단"이라면서 "구단주로서,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아내와 함께 경기장을 찾아 뜨겁게 응원하겠다"고 구매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미래는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용인FC가 K리그2 첫 시즌부터 시민들에게 기쁨을 주고, 정정당당한 승부로 감동을 전하는 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4일 공식 창단한 용인FC는 '2030년 K리그1 승격'과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이라는 야심 찬 목표를 세웠다.

김진형 단장을 필두로 '라이언킹' 이동국이 테크니컬 디렉터(전력강화실장)를 맡았고, 베테랑 최윤겸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다. 그라운드에서는 K리그 대표 미드필더 신진호가 주장을, 임채민과 곽윤호가 부주장을 맡아 중심을 잡는다.

이 시장은 이날 손흥민(LA FC), 이강인(PSG), 박지성 등 한국 축구 레전드들의 친필 사인볼을 공개하며 선수단에 기를 불어넣기도 했다. "축구대스타들이 사인볼을 통해 저에게 준 마음을 용인FC 선수단에게 그대로 전달한다"고 응원했다.


현재 중국 하이난에서 전지훈련 중인 용인FC는 오는 3월1일 오후 2시 천안시티FC와의 홈 개막전을 시작으로 프로 무대에 첫발을 내딛는다.

경기=이민호 기자 leegija@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