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장흥군, 설 연휴 앞두고 고향사랑기부 활성화 나서

서울경제TV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원문보기

장흥군, 설 연휴 앞두고 고향사랑기부 활성화 나서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10만 원 이상 기부자 전원 모바일 상품권…추첨 통해 추가 혜택
장흥군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포스터. [사진=장흥군]

장흥군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포스터. [사진=장흥군]


전남 장흥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장흥군은 오는 2월 20일까지 한 달간 ‘2026 설맞이 고향사랑기부제 더 드림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고향사랑기부 플랫폼 ‘고향사랑e음’을 통해 장흥군에 10만 원 이상을 기부한 참여자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조건을 충족한 기부자 전원에게는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여기에 더해 이벤트 종료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 5000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으로 당첨 시 최대 1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응원하는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소소하지만 실질적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기부자에게도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가 적용된다. 기부자는 세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물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장흥군은 제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참여 유도에 나설 방침이다.

/raser506@sedaily.com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