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에어로케이, 청주~마츠모토 부정기 노선 취항

중부매일
원문보기

에어로케이, 청주~마츠모토 부정기 노선 취항

서울맑음 / -3.9 °
청주국제공항 거점 항공사 에어로케이항공이 청주와 일본 나가노현 마츠모토를 잇는 부정기 노선을 새롭게 띄운다.

21일 에어로케이에 따르면 청주~마츠모토 부정기 노선은 오는 3월 19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

그간 일본 국내선 중심으로 운영돼 온 마츠모토공항과 한국을 직접 연결하며 중부권 여행객의 일본 소도시 접근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출국편은 요일별로 시간이 다르게 편성됐다.

수~금요일은 오전 11시 50분에 출발해 오후 2시 마츠모토에 도착하고 토요일은 오후 1시 45분, 일·월요일은 오후 2시 15분에 각각 출발한다.

귀국편은 현지에서 오후 3시~4시 30분에 출발해 약 2시간 뒤 청주에 도착한다.


세부 운항 일정은 에어로케이 공식 홈페이지(aero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츠모토는 일본 중부 내륙 고산지대에 자리한 도시로, 히다 산맥 등 중부 산악 지역과 인접해 일본 알프스 산악 지역의 관문 역할을 한다.

가미코치, 노리쿠라 고원 등 대표적인 자연 관광지로 이동하기 쉬워 사계절 내내 자연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도시 중심에는 일본 국보로 지정된 마츠모토성이 있다.

검은 외관이 특징인 이 성을 중심으로 전통 거리가 형성돼 에도 시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메밀로 만든 소바와 온천 문화도 마츠모토 여행의 매력 요소다.

에어로케이 관계자는 "마츠모토는 자연과 역사,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임에도 접근이 쉽지 않았던 여행지"라며 "이번 청주~마츠모토 직항 노선을 통해 중부권 여행객들이 더 편리하게 새로운 일본 소도시 여행지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3월 19~28일 운항… 일본 알프스 관문 직항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