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부산 기장군, 50만 원 상당 장수 축하 물품 지급

뉴스1 임순택 기자
원문보기

부산 기장군, 50만 원 상당 장수 축하 물품 지급

속보
트럼프 "푸틴, 가자 평화위원회 참여 수락"

관내 1년 이상 거주 100세 노인 대상



부산 기장군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 기장군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 기장군은 관내 10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50만 원 상당의 '장수 축하 물품'을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급격한 고령화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응원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를 위해 '기장군 장수축하물품 지급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작년 1월 1일부터 지원사업을 시행했다고 전했다.

지급 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100세인 어르신으로, 기장군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축하 물품은 어르신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품목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대상자는 50만 원 상당의 △청소기 △제습기 △공기청정기 △이불 세트 △압력밥솥 △식기세척기 △음식물처리기 △로봇청소기 등 8개 품목 중 본인이 원하는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가족 등의 대리 신청도 허용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지역 사회의 버팀목이 되어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 정책을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