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주시, 2026년 친환경농산 사업지침 설명회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충주시, 2026년 친환경농산 사업지침 설명회 개최

서울맑음 / -3.9 °
[김상민 기자]
친환경농산 사업지침 설명회 모습(사진=충주시)

친환경농산 사업지침 설명회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21일 충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친환경농산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조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해 사업추진 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친환경농산 사업에 대한 현장 이해도를 높이고 보조금 집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혼선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 팀장 및 주무관 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조사업 사업 지침을 체계적으로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조사업 신청 절차와 대상자 선정 기준, 사업별 유의 사항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를 통해 담당자들이 사업 집행 기준의 통일성을 확보하고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사업의 접근성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추진 지침 책자를 1월 말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하고, 충주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도 공지할 예정이다.


유의숙 친환경농산과장은"친환경농산분야 보조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지침 책자를 활용하거나 공지사항에 게시된 친환경농산 사업추진 지침을 참고해 토지가 소재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한 내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친환경농산과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은 △식량산업분야 28개 사업 약 300억 원 △원예산업분야 26개 사업 100억 원 △친환경농업분야 18개 사업 63억 원 등 총 72개 사업으로 총 사업비(자부담 포함) 약 463억 원 규모다.

시는 지역경제 여건을 고려해 올해 1분기 중 사업대상자를 확정하고, 상반기 내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