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상일 시장, 용인FC 시즌권 구매…“110만 시민과 함께 응원”

뉴스1 김평석 기자
원문보기

이상일 시장, 용인FC 시즌권 구매…“110만 시민과 함께 응원”

속보
뉴욕 증시, 반등 출발…다우 0.34%↑ 나스닥 0.22%↑
이상일 시장이 21일 용인FC 시즌권을 구매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용인시 제공)

이상일 시장이 21일 용인FC 시즌권을 구매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용인시 제공)


(용인=뉴스1) 김평석 기자 = 이상일 경기 용인시장이 21일 배우자 김미영 여사와 함께 2026 K리그2에 참가하는 (재)용인시시민프로축구단(용인FC)의 시즌권을 구매하며 “110만 용인시민과 함께 구단을 응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시장은 “용인FC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모두의 구단이다. 시장은 구단주이기 이전에 시민이다. 아내와 함께 경기장을 찾아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서 시즌권을 구매했다”며 “용인FC가 K리그2 첫 시즌부터 시민들께 기쁨과 행복을 주는 팀, 도전 정신을 발휘해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멋진 팀이 되기를 기원한다. 구단주로서, 또 시민으로서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용인FC가 시민의 자부심이 되는 구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구단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도 했다.

이 시장은 “미래는 그냥 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시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용인FC를 응원하고 지원하면 용인FC의 미래는 밝게 개척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1월 4일 창단한 용인FC는 오는 3월 1일 오후 2시 천안시티FC와 홈 개막전을 치르며 K리그2 무대 첫발을 내디딘다. ‘2030년 K리그1 승격’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도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