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제도 개정사항 반영·실무역량 강화로 이용 활성화 기대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정읍권역보증센터(이하 농신보 정읍센터)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농협 정읍시지부에서 위탁 금융기관 농신보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증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026년도 농신보 제도 개정 사항을 현장에 신속히 반영하고, 실무 역량 강화를 통해 보증 이용을 활성화하며 농신보 보증서를 활용한 건전여신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신용보증제도 전반을 비롯해 보증심사 절차, 대손 판정 및 보증관리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청·장년 후계 창업 및 귀농인 창업, 스마트팜 육성사업 등 농업·농촌 신성장 분야에 대한 보증지원 제도도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농신보 정읍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금융기관 담당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업인과 농어촌 사업자들이 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영석 센터장은 "영농철 이전 금융기관 농신보 담당자들에 대한 선제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적시에 적극적인 농신보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청·장년 농·어업인과 농·어촌 신성장 사업에 대한 보증 지원을 강화해 지역 경제 기반을 탄탄히 하고 미래지향적인 정주 여건 조성에 농신보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